국제 S.M.A.R.T. 창업 경진 대회

청년 창업을 유도하고, 대학의 미래 창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과학기술과 사회 공헌, 디자인이 융합된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를 통해 기술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사업화 성공모델을 창출하고 확산합니다.

[포스터]2021 SMART_210205_송부용.png

국제 S.M.A.R.T. 창업 경진 대회

(International S.M.A.R.T. Startup Competition)

 스마트 창업 경진대회는 과학기술과 사회공헌, 디자인이 융합된 창업 경진대회로 청년 창업을 유도하고, 대학의 미래 창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탄자니아적정기술거점센터 (iTEC), 서울대학교, 한양대학교, E3Empower, 경상대학교가 함께 모여 2017년부터 매해 개최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탄자니아 넬슨만델라 아프리카 과학기술원에서, 2020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한국과 탄자니아 2개국에서 온라인 동시 진행하였습니다.

본 경진대회에는 약 100팀 이상의 예비창업자 청년들이 참여하여 각자의 사업 아이템과 제품 설명을 통해 제품기술, 소셜벤처, 디자인 부문별 순위를 겨루게 됩니다. 본선 진출 티켓은 부문별 최고 득점 팀들에게 주어지며 이후 유수의 심사위원진 앞에서 발표심사와 시제품 시연을 통해 최종 순위가 결정됩니다. 우승한 참가팀에게는 인큐베이팅 비용과 상금이 수여됩니다.

Marble Surface
[포스터]2021 SMART_210205_송부용.png
[포스터]2021 SMART_210205_송부용.png

ICEAS 컨퍼런스

(International Conference on Energy, Aquatech and Sustainability)

아프리카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에너지, 물, 환경, 산업분야 과학기술의 활용과 국제개발협력 및 ODA 발전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컨퍼런스로 

서울대학교, 탄자니아 적정기술거점센터(iTEC), 넬슨만델라 아프리카 과학기술원, 적정기술학회 (ASAT), 이쓰리임파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연구재단, 대한산업기술지원단(UNITEF) 등이 주관, 후원합니다.

[포스터]2021 SMART_210205_송부용.pptx.png

ICEAS 컨퍼런스

(International Conference on Energy, Aquatech and Sustainability)

ICEAS 컨퍼런스는 아프리카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에너지 · 물 · 환경 · 산업분야 과학기술의 활용과 국제개발협력 및 ODA 발전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3일동안 4개국에서 약 140명이 참가하여 진행되는 컨퍼런스 입니다.

본 컨퍼런스를 통해서 아프리카와 한국은 서로 과학기술국제협력 및 산업화 전략을 공유하고 과기부의 아프리카 적정과학기술센터 사업 성과를 공유하며 발전전략을 수립,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다양한 적정 과학기술분야의 연구 성과를 공유합니다. 또한 탄자니아 국제개발협력 관련 기관 및 기업체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특히 아루샤 주의 관광산업 및 ICT 교육개발 사업 비전을 공유하여 사업화하려는 노력을 촉구합니다.

2017년부터 2020 코로나 팬데믹 전까지 매년 꾸준히 컨퍼런스가 개최되었으며 매 개최 시 탄자니아의 방송과 신문을 비롯한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는 국제적인 컨퍼런스입니다.

[포스터]2021 SMART_210205_송부용.png
2018_04.jpg
04.jpg

2018 한국-탄자니아 과학기술 비즈니스 포럼

한국과 탄자니아 간의 과학기술과 경제협력에 관한 ODA 및 비즈니스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화학기술 ODA 세미나로

​과학기술 및 혁신, 혁신과학기술 정책,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탄자니아 지역의 스마트 시티화에 대한 발표와 토의가 이루어졌다.

한국 - 탄자니아 과학기술 비즈니스 포럼 2018

(과학기술 ODA 세미나)

image02.png

2018년 개최된 한국 - 탄자니아 과학기술 비즈니스 포럼은 한국연구재단(NRF)의 개도국 과학기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서울대학교 탄자니아 적정과학기술거점센터(iTEC), 적정기술학회(ASAT),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 (사)이쓰리임파워, 주한 탄자니아 대사관이 함께 주최하였습니다.

본 포럼에는 탄자니아 아루샤주의 주지사 및 탄자니아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을 비롯한 약 130명에 가까운 인원이 참석하였으며, 7가지 주제의 발표와 패널토의로 한국과 탄자니아 양국 간의 과학기술 경제협력 및 비즈니스 활성화 방안이 논의되었습니다.

서울대학교의 과학기술ODA 사업인 “에너지-산업연계 탄자니아 적정기술 사업(iTEC), ‘과학기술정책연구원’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의 KSP사업 결과인 “혁신테크노단지 개발계획’이 소개되었고, 한국의 ‘스마트시티’, ‘ 모바일머니’ 등의 혁신과학기술을 바탕으로 어떻게 탄자니아 아루샤주의 발전을 지원하고 한·탄 양국이 협력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는지에 대해 토론하는 장이 마련되었습니다.

04.jpg
01.JPG